- 김후경 초대회장 ‘협회발전을 위해 노력’
김포시야구소프트볼 창립식 |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 창립식이 지난 17일 김후경 초대회장 취임식을 겸해 김포컨밴션웨딩홀에서 김포시내 야구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체육회와 생활체육회의 통합에 따라 김포시야구협회, 김포시야구연합회, 김포시소프트볼연합회 등 3개 단체가 통합한 김포시야구소프트볼연합회는 이날 유영록 시장, 백인천 프로야구감독을 비롯 야구인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하며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 창립을 선포하고 축하했다.
김후경 초대회장 |
김후경 회장은 “그동안 각각 노력해온 3개 단체의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협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시체육회장인 유영록시장은 “김포시는 야구에 관심이 높은 시민이 많다”면서 “야구동호인들의 화합을 통해 김포시 야구발전에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홍철호 국회의원과 김두관 국회의원의 축사를 각 사무국장이 대신 전했다.
한편 이날 1990년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백인천 감독이 자리를 함께 해 눈길을 끌었는데 백 감독은 “경기장에서 불러 준다면 김포시 야구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오니산리 야구장을 관리하며 김포시 생활체육에 크게 기여한 해병 2사단 이재욱 8연대장을 비롯 12명의 야구인들이 각급 기관장의 표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
□김포시체육회장, 김포시장상
△이숭상 경기이사 △한근수 심판
□ 김포시의회 의장상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 시설이사 박지훈 △변상남
□홍철호 국회의원상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 오창교 △고현진
□김두관 국회의원상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 김찬 사무국장 △해병대제2사단 이재욱 제8연대장
□김포시야구소프트볼협회장 공로패
△홍보이사 정두해 △시설이사 최재원 △재무국장 김학준
창립식 현장 |
곽종규기자 gyoo496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