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2인 선정

기사승인 2024.05.01  19:34:01

공유
default_news_ad1
ad34

- 이윤재· 조은미대표, 전문기술과 경영능력, 신망도를 갖춘 우수한 농업인

2024년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CEO)에 통진읍 이윤재(농산물가공분야), 고촌읍 조은미(화훼분야)대표가 선발됐다.

경기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992년부터 매년 10명 내외의 농업전문경영인을 선발하여 육성하는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은 최고의 전문기술과 경영능력, 지역사회 신망도를 갖춘 우수한 농업인이다.

이윤재 대표(농산물가공분야)는 국내 최초 A2 우유 생산‧판매 및 소비자 맞춤형 프리미엄 유가공품 제조와 더불어 이를 연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의 롤모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조은미 대표(화훼분야)는 분화재배 생력화 기술 및 스마트팜을 활용한 관상용 양치식물(고사리) 재배하여 소규모‧고수익 농가 경영을 통해 작지만 강한 여성농업리더의 저력을 보여주는 농업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해당분야에서 10년 이상의 영농경력 및 기술 보유, 지역 사회발전 기여 등의 조건에 부합해야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심의회를 거치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선발하고 있다. 이 과정들을 거쳐 올해 8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이 선발되었으며 김포시에서는 2명이 선정됐다.

이진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전문경영인들의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주변 농업인들에게 널리 전파하여 김포농업의 발전과 도약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저널 gimpojn@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