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뢰하고 만족하는 학교급식 운영방안 모색’

기사승인 2024.05.07  22:50:17

공유
default_news_ad1
ad34

- 김포시의회, ‘올바른 학교급식 정책토론회’ 개최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7일 김포교육지원청 아라홀에서 좌장을 맡은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한 김포시의원, 김주영 국회의원, 이기형 경기도의원, 학교급식 전문가 및 생산-공급-수요 관계자와 시민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김포시 학교급식을 위한 제14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 패널로 송원규 전국먹거리연대 정책위원장, 신소희 김포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책총괄이사, 박정미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장, 최재웅 前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장, 손정은 사우고등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염은정 참교육학부모회 김포지회 정책국장이 참가했다.

발제를 맡은 송원경 정책위원장은 “지속 가능한 김포시 학교급식 체계 구축을 위해 행정직영과 민간위탁의 공공성·공익성 보장 중 지역에서 적합한 방안을 찾기 위한 사회적 합의, 민-관 협치 체계의 구축과 신뢰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며 “더불어 먹거리 체계 구축의 국가사무화 혹은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공동사무화 등 적절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먼저 학교급식의 생산자 측인 신소희 이사는 학교급식의 ▶지역 친환경 농산물 보급 확대를 위한 친환경농업의 확대 필요성을 강조, 학교급식의 공급자 및 운영자 입장인 박정미 운영위원장, 최재웅 센터장은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우수 식재료 구매를 위한 충분한 예산확보 및 지원 품목 발굴 확대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한편, 조례 개정안과 관련된 현장의 우려 사항들을 발표했다.

이어 손정은 위원과 염은정국장은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해 ▶학생 및 학부모의 사전 의견수렴과 친환경 및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의 지속적 운영 ▶친환경 학교급식 정책을 위한 협치 노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책, 학교급식의 공공성 확보 등에 대하여 발표했다.

시민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청취한 김계순 위원장은 “학교급식 모니터링 활동 보장 및 활성화를 통한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올바른 학교급식을 위해 생산자, 소비자, 유통자 인식개선 교육 등을 통한 식자재의 안정적 공급이 필요하다”는 정책제언을 끝으로 이날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정책토론회 녹화영상은 오는 10일 김포시의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김포저널 gimpojn@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